Posted on 2019-08-17 Posted By: PastorChoCategories: 묵상과기도
토요일은 기회가 주어진다면 충분히 주무세요!!
그리고 편안하고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통해 한 주간 매일마다 새겼던 말씀들을 되 점검하는 시간을 꼭 가지세요.
가능하면 가족이나 지체들과 함께 나누면 좋은데 그렇지 않더라도 혼자의 시간을 가지세요.
.
묵상
.
분주한 생각을 가라 앉히고 오직 주만 바라보며…
.
찬양
.
나의 백성이
Verse1:
나의 백성이 다 겸비하여 내게 기도하며
나의 얼굴을 구하여서 그 악할 길 떠나면
하늘에서 듣고 죄를 사하며 그들의 땅을 고치리라
Chorus:
아버지여 고쳐주소서 이 나라 주의 것 되게 하소서
주 하나님 간절히 기도하오니
상한 이 땅 새롭게 하소서
Verse2:
무릎 꿇고 다 겸비하여 주께 기도하리
주의 얼굴을 구하여서 그 악한 길 떠나리
주님의 자비로 죄를 사하며 주님의 자비로 임하소서
.
.
하루를 여는 감사의 기도
.
주님…
한 주간도 품어주시고 인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한 주간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아니하며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삶을 살지 않고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주의 말씀을 주야로 묵상하며
그 말씀대로 살아가는 하루 하루 되게 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때때로 그릇된 길을 걸었던 것들을 용서해 주시고
다시 한번 어떤 상황 속에서도 주의 말씀의 가치를 따라 살아가는 용기 있는 삶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
.
한주간의 말씀 되돌아 보기
.
4차성경연대기 68회, 사무엘상 IV
사무엘상 8-13장
통치방법이 아니라 의도가 무엇인지 보라!!
.
.
월: 어떤 법이든 하나님의 의도가 담겼다면 복된 삶을 만들 것이다!! (묵상내용보고듣기)
.
화: 몸이 아니라 마음이 통하는 관계를 원하는 사람들이 늘 진다!! (묵상내용보고듣기)
.
수: 하나님은 나의 야먕을 채워주기 위해 존재하는 분이 아니시다!! (묵상내용보고듣기)
.
목: 극한 위기의 순간 나는 어떤 가치를 따라 반응하고 있는가? (묵상내용보고듣기)
.
금: 상황과 환경에 따라 반응하지 말고 말씀대로 살아가자!! (묵상내용보고듣기)
.
.
.
한주간 받은 응답과 기쁨과 결단들 기록정리.
.
.
.
.
.
한주간의 기도
.
- 하나님께서는 이 세상의 그 어떤 사람이라도… 창조주 하나님께서 주신 자유와 축복을 누리며 살 수 있는 기준을 주셨는데… 우리를 자유하게 하는 그 하나님의 말씀대로 사는 땀흘림을 외면하고… 땀흘림없이… 쉽고 편하게… 더 많은 것을 남보다 더 가지고 누리려고… 하나님의 법도와 규례가 분명하게 말씀하는 하나님의 뜻을 모른 척하고 외면하며 살아온 삶을 회개합니다.
- 하나님의 말씀이야말로 모든 사람들에게 참된 자유와 영원한 축복을 준다는 사실을 잊지 않고… 주님의 도를 따라 살아갈 때… 단지 교회당 안에서만이 아니라 나를 보내신 사명의 터, 삶의 터 곳곳에서 그 길을 따라가는 내가 되기 원합니다.
- 나의 만족과 유익을 위한 욕심을 따라 살기 위해… 하나님이 주신 생명의 말씀과 그것을 이루어가는 사람들의 실수와 실패를 꼬투리 삼는 인생이 아니라… 우리의 마음과 뜻과 힘을 다해 하나님께서 주신 이 뜻을 이루어가는 일에 하나되는 내가 되기 원합니다.
-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누구에게나 존중받으며 참된 자유와 축복 속에 살아갈 수 있도록 시내산 법도와 사랑으로 규례를 주셨는데… 나를 자유하게 하는 이 하나님의 법도와 규례를 종교적 속박과 내 욕심대로 하지 못하게 하는 장애물로 생각하며… 하나님과의 약속과 언약을 자꾸 깨뜨리고자 살아온 삶을 회개합니다.
- 하나님이 주신 우리를 자유하게 하는 이 법도와 규례를… 참으로 하나님의 자녀의 한 사람으로 바르고 온전하게 누리며… 이 부르신 길에서 기쁨과 감사로 살아가는 내가 되기 원합니다.
- 하나님과 맺은 언약은… 집단적인 것이 아니라 나와 예수 그리스도와의 직접적인 언약인 것을 잊지 않고… 내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과 맺은 언약을 지켜감에 있어… 다른 사람들을 핑계치 않고 온전히 이루어가는 우리가 되기 원합니다.
- 하나님께서는 늘 신실하심으로 변함없이 나를 사랑해 주시고 인도해 주시는데… 나는 여전히 늘 주님을 시험하고 의심하며… 내가 원하는 느낌과 내 생각대로 현실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 늘 하나님을 탓하며 다른 우상들, 다른 왕들을 찾아 기웃거리며 살아온 삶을 회개합니다.
- 뭔가 그럴 듯하고, 능력과 실력이 있어서 나를 택하여 부르신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부르시지 않았다면 그냥 이 땅에 먼지로 끝나버렸을 존재이기에 나를 사랑하여 부르신 이 하나님의 부르심을 잊지 않고… 늘 겸손하고 낮은 마음으로 우리 주님이 명하시는 말씀 그대로 따라 살아가는 내가 되기 원합니다.
- 나는 작고 연약하며 무능하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나를 통해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갈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않고… 괜한 교만으로 나를 극대화시키고 강하다하며… 마치 내 스스로 하나님이 필요할 만큼의 실력을 가지고 나서야 하나님의 부르심에 나아가겠다는 교만한 고집버리고… 이모습 이대로 부르실 때… 그대로 순종하는 삶 사는 내가 되기 원합니다.
- 하나님께서는 내가 능력있고 실력이 있어서 나를 택하시고 나를 통해 일하시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아무것도 할 수 없기에, 아무런 능력과 실력도 없기에 나를 통해 일하시는데… 그렇게 부족할 때 나를 통해 일하신 것을 마치 내가 이룬 것처럼 생각하고… 하나님의 말씀 그대로가 아닌 내 경험과 내 생각대로 행하고자 한 것을 회개합니다.
- 하나님께서는 내가 연약하여 겸손할 때 나와 함께 하실 수 있다는 것을 잊지 않고… 늘 나의 삶 속에서 하나님이 이루시는 일을 내가 해내는 것처럼 오해하지 않고 겸손하고 또 겸손한 삶 살기 원합니다.
- 극한 위기가 다가온 그런 순간에… 순식간에 본능적으로 바르게 반응하는 것이 부족하더라도… 자극과 반응 사이에 우리가 말씀대로 분별하여 선택할 수 있는 존재임을 잊지 않고… 말씀의 가치로 준비된 삶을 통해 바르고 온전하게 믿음과 말씀따라 선택하며 살아가는 내가 되기 원합니다.
-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거룩하게 구별하여 하나님께서 인도하는 그 진리된 한 길 가게 하시는데…보냄을 받은 현장에서 모든 사람들을 그 하나님이 준비하신 진리와 생명되신 길로 인도하지 않고… 나부터 세상의 욕심과 유혹의 길을 걸어온 삶을 회개합니다.
- 첫세상 에덴에서 타협했고… 두번째 세상의 첫 삶이었던 바벨탑에서 타협했고… 가나안 약속의 땅에서 거룩한 백성답게 살아가는 첫 시작의 순간부터 타협함으로 말미암아… 이 역사가 온통 타락과 절망의 현장이었음을 잊지 않고… 믿음으로 바르게 살고자 하는 처음 순간부터 절대 타협하지 않고 오직 말씀대로만 살아가는 내가 되기 원합니다.
- 우리에게 영원토록 흔들리지 않는 진리를 주셨기에 우리가 어떤 상황과 환경 속에서도 보이는 것에 반응하지 않고 그 진리의 말씀을 따라 살아갈 때 참된 승리의 삶이 있음을 잊지 않고… 오직 주의 말씀 속에 법도와 규례의 가치를 따라 살아가는 내가 되기 원합니다.
.
.
지체들에게 나누고 싶은 간증들
.
언제:
무엇을:
왜:
.
.
꼭 실천으로 옮길 것은?
.
가정에서:
직장에서:
교회에서:
학교에서:
친구에게:
.
#멜버른
#호주멜버른시티한인교회
#멜버른시티교회
#멜버른주일예배
#주일말씀묵상
#연대기적성경읽기
#개인묵상
#QT
#새벽기도
#구글맵에서 “멜버른 시티 한인교회”를 입력하면 정확한 지도가 보입니다.
http://melbournecitychurch.com/mccnew/교회-방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