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9월 4일 (수) 왜 세상이 이렇게 악으로 흘러가는데도 우리는 믿음의 길을 가야 하는가?

Posted on 2024-09-04  Posted By: David T.S. CHO Categories: 묵상과기도

매일 스스로 정한 시간…!!
각자의 처소에서 하나님 앞에서 예배를 드리고 기도할 수 있도록 준비된 개인묵상용 말씀입니다.
.
.
.
묵상
.
분주한 생각을 가라 앉히고 오직 주만 바라보며
.
.
찬양
.
나의 안에 거하라

 

Verse:
나의 안에 거하라 나는 네 하나님이니
모든 환란 가운데 너를 지키는 자라
두려워 하지말라 내가 널 도와 주리니
놀라지 말라 네 손 잡아 주리라

Chorus: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것이라
내것이라 너의 하나님이라
내가 너를 보배롭고 존귀하게 여기노라
너를 사랑하는 네 여호와라

.
.
하루를 여는 감사의 기도
.
주님…
새 하루를 허락하시니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아니하며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삶을 살지 않고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주의 말씀을 주야로 묵상하며
그 말씀대로 살아가는 하루 되게 하여 주옵소서.
어떤 순간에도 주의 뜻대로 내 삶의 방향을 결정하겠습니다.
.
.
.
말씀
.

왜 세상이 이렇게 악으로 흘러가는데도 우리는 믿음의 길을 가야 하는가?


.
시편 73장/표준새번역
73:1 <아삽의 노래> 하나님은, 마음이 정직한 사람과 마음이 정결한 사람에게 선을 베푸시는 분이건만,
73:2 나는 그 확신을 잃고 넘어질 뻔했구나. 그 믿음을 버리고 미끄러질 뻔했구나.
73:3 그것은, 내가 거만한 자를 시샘하고, 악인들이 누리는 평안을 부러워했기 때문이다.

.

.

https://www.youtube.com/watch?v=dPXU6UaMKds

 

.

.

오늘 하루
 
73편의 저자가 고백하듯이
믿음을 잃고 미끄러질 뻔했던 이유가
세상의 잘나가는 거만한 자를 시샘하고… 악인들이 누리는 편안을 부러워했기 때문이라는 고백을
잘 되새겨서
우리도 오늘을 살아가며 그런 세상이 잘나가는 것 같은 일에 대한 시샘과
불의한 재물로 누리는 거짓 편안을 부러워하여
하나님께서 우리를 부르신 그 부르심의 길의 참된 가치를 잠시 잊고 지내지는 않았는지
되돌아보자.

시편저자들의 고백이 이렇게 적나라하지만
결국 저들이 17절 “마침내, 하나님의 성소에 들어가서야, 악한 자들의 종말이 어떻게 되리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라는 고백을 하듯이
이런 저들의 일생의 고백을 통해 우리가 지혜를 배워…
비록 우리가 지금 걷는 이 믿음의 길이 힘들고 곤하고 억울하고 없어 보여도
그것은 느낌일 뿐이고
결국 우리 하나님을 만나게 될 때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당신을 계시하여 보여주심과 같이
공의롭고 정의롭게 모든 일을 이끄실 것을 배워
73:28 하나님께 가까이 있는 것이 나에게 복이니, 내가 주 하나님을 나의 피난처로 삼고, 주께서 이루신 일들을 전파하렵니다.
73편 저자의 마지막 고백처럼
기꺼이 어떤 상황과 환경 속에서도 하나님을 가까이하는 여러분들이 되기 바랍니다.

자극과 반응사이에
하나님께서 우리로 하여금 결정할 수 있는 자유의지를 주셨다는 것을 잊지 말고
하나님이 주신 자유의지를 가지고
의도적으로 하나님의 법도와 규례와 명령의 가치를 따라
기꺼이 선택하고 결단하는 삶이 되기 바란다.

그래서 각자가 살아가는 삶의 터 곳곳에서
우리 하나님을 피난처로 삼고
주님께서 우리에게 부탁하신 복음과 말씀의 길을 걸어낼 수 있는 우리가 되기를 축원한다.

오늘 하루도 힘내십시다.

.
.
들은 말씀에 대한 묵상, 기록정리
.
.
.

결단기도
.

  • 하나님께서 우리를 부르시고 가게 하신 길과 방법이 있음에도… 그저 내가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는 기쁨에 취하여… 그 하나님의 뜻을 성실하게 먼저 알려 하지 않고… 나의 만족과 유익한 느낌을 추구하고… 내 생각만 따라 그저 열심히만 달리면 된다고 생각해 온 것을 회개합니다.
  • 열심도 중요하지만… 열심 이전에 바른 방향을 확인하고 그 바른 길에 서는 것이 더 중요한 것을 잊지 말고… 우리에게 오는 자극과 반응 사이에 우리 스스로 우리의 자유의지를 가지고 결단할 힘을 주신 우리 하나님과 함께… 내 모든 삶의 현장에서 주님의 뜻대로 바른 방향이 잡혔는지 확인하고 바르게 결단하는 삶이 되기 원합니다.
  • 바른 방향에 서 있다면… 그 길에서 만나는 어떤 어려움도 두려워하지 않고… 비록 곤하고 어려울 수 있어도 믿음으로 끝까지 밀고 나아가는 신앙되기 원합니다.

.
.
구글맵에서 “멜버른 시티 한인교회”를 입력하면 정확한 지도가 보입니다.
https://melbournecitychurch.com.au/교회-방문하기/
.
#멜버른, #멜버른시티한인교회, #멜번시티교회, #멜버른시티주일예배, #주일말씀묵상, #연대기적성경읽기, #개인묵상, #QT, #새벽기도, #역사적성경공부, #연대기적성경공부, #연대기성경, #온라인예배, #멜버른시티교회온라인예배, #가정예배, #교회방향, #존재목적, #5차연대기적성경